본문 바로가기

만쥬 TALK/패션&뷰티

피부건강 필수! 선크림 바르기! 바르는 법 알아봅시다 :D



너무나도 찌는 여름...

여름하면 여러 키워드 들이 생각나는데요!



#여름 #바다 #계곡 #물놀이 #휴양지

#폭염 #자외선차단데 #선크림 #선크림바르는법

....등










여름이고 놀러도 가야되는데 막 타면 안되고..

그렇다면 당연 선크림이 생각이 나지요!

근데 다들 꼼꼼히 바르시나요..? 저는 아니여서. 그래서!

저도 경각심을 가지기 위해! 선크림 바르른 법에 대해 알아봤답니다!!!

알고나니 기존 그냥 바르른 건 뭐 말짱 꽝이였더라고요!!
뭐.. 안발랐던 거 보다는 낫겠지만 ㅎㅎ







우선 선크림이 뭐가 좋니 안좋니 보다

왜 발라야 되는지에 대해 개념을 알고 이해해야 되더라고요!





피부를 노화시키는 외적인 주범을 두가지 꼽으면 공해자외선!


그중 자외선에는 UVA UVB 로 나뉜다는데요.


UVA 는 일 년 365일 내내 이른 아침부터 해가 지기 전까지 우리의 피부에 깊이 침투한다고 합니다.

유리창도 통과하려 피부를 공격한다고 하네요...

장시간 노출될 경우에는 기미와 잡티, 주름을 유발!!! ㅠㅠ

노화가 오는 것도 이 때문이 겠죠.. 



요즘 다들 태닝을 많이 하시는데.. 

그런 섹시한 피부를 원한다면 피부가 늙는 건 감수해야 된다고 합니다.

잘 생각해보면 당연한거긴 하네요.

갑자기 태닝할 생각이 싹 사라집니다.. ㅎㅎ...










UVB는 피부에 화상을 입히는 자외선이라고 합니다.

다들 붉어지고 까지고 아프고.. 이런적 한번쯤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너무나도 아프고 괴로워요 ㅠㅠ (옛기억이...)

피부를 태우고,...피부를 태우다 못해 익히는 거 아닌가 싶지만.. 

피부속으로 침투해 피부암을 만들기도 한다네요.. 무서운 것...

다행히 유리창은 통과하지 못하기 때문에 실내에서는 안전!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가장 강하니 이시간은 외출을 자제하는 게 좋을 거 같네요!





자외선에대해 알아봤는데요.

이제 선크림을 구매하려고 하는데.. 으응..??

SPF 는 뭐고 PA는 뭘까요..??



SPF 는 붉게 만드는 자외선 UVB를 차단해 준다고 합니다.

수치 1당 약 20분의 차단효과가 있다고 해요.


PA 는 피부노화를 일으키는 자외선 UVA를 차단해 준다고 해요. 

PA 효과에 따라서 + 수가 달라지는데 높을수록 차단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단, 차단지수가 높을수록 피부에 자극이 많이 간다하니..

너무 높은 게 꼭 좋은 건 아니네요.

대부분 분들은 실내에서 일을 하실 텐데요.

그럼 SPF 지수는 10~30, PA+ 정도로 발라주셔도 된다고 합니다.

자신에 상황과 자신에게 맞는 유형의 제품을 골라서 꾸준히 바르른게 제일 중요!






그렇다면 어떻게 발라야 잘발랐다고 소문이 날까요??






1. 선크림은 500원정도의 양을 발라줘야 된다고 합니다.


조금 바르른 걸로는 택도 없다는 이야기죠.

TV 실험에서도 봤는데 정말 뭐 조금 바르른 걸로는 택도 없더라고요...

나 여태까지 조금 발랐는데.. 아직도 그 선크림 있는데...




2. 꾸준히 발라줘야 됩니다. 2~3 시간 마다


이거 여러분 다들 가능하신가요??...

저는 진짜 가능하지 않을 거 같은데요.. 뭐 방법을 강구해 봐야겠지만..










3. 꼼꼼히 바른다.


그냥 뿌리는 스프레이 타입은 사실 크게 도움이 안되더라고요.

TV 어디서 한 실험인지 기억은 안나지만 정말 잘 안발린 거 봤어요.

그냥 자신이 꼼꼼히 바르른 게 제일 효과가 좋다는 거!

그리고 팔다리도 피부인데.. 

당근 얼굴만 해당되는 거 아닌거 .. 알죠?

몸에도.. 꼼꼼히.. ㅠㅠ

이뻐지는건 참 힘들네요.




4. 햇볕에 노출되기 30분 전에 바른다.


자외선 차단제는 바른 후 15~30분 정도 지니야 효과가 나타난데요!

기초화장 마지막 단계에서 문지르지 말고

피부 결을 따라 부드럽게 펴 발라 보호막으로 남기면 된다고 합니다! 

그럼.. 화장시간 계산과 효과가 나타날 시간도 계산해서 바.르..으....음.. ㅠㅠ




5. 매순간 바른다.


여름만이 아닌 사계절!

야외만이 아닌 실내도!


사계절 내내 해가 뜨고

실내라 하더라고 UVB는 피할 수 있지만 

UVA는 피할 수 없다는 사실..!


전에 피부가 좋아지고 싶어 들은 이야기로

피부가 좋아지고 싶다면 비싼 돈 들여

피부과만 주구장창 다니지 말고

선크림 바르른 습관을 기르라고 했던

피부과 원장님들의 말씀이 갑자기 떠오르네요!














선크림 바르른 법 알아봤는데요..

후.. 막 글쓰는데 해야한다는 생각이 들며

힘들겠다는 생각도 들고... ㅎㅎ


선크림 외에도

선글라스 착용도 눈과 눈쪽 주름이 생기는 걸

방지해준데요!!

옛날에는 선글라스를 멋으로 착용했는데

이제는 눈가주름 걱정으로 인해 착용해야겠네요. ㅠㅠ



그럼.. 다들 건강한 여름 보네세요 :D